PR CENTER

KG 에코솔루션의 다양한 소식을 전합니다

KG 에코솔루션 소식

[협약식] 시흥그린센터 폐기물 소각열(스팀) 에너지화 사업 협약식
작성일 2019-11-26
조회수 1,724

#친환경 #재생에너지, 발전 및 #신소재 전문기업인 KG #ETS가 경기도 시흥시 소재 #시흥그린센터의 #폐기물 #소각열(스팀) #에너지화 사업 관련, 경기도 #시흥시와 KG #ETS는 11월 18일(월) 경기도 #시흥시청에서 『시흥그린센터 폐기물 스팀 에너지화 사업』 관련 협약식을 맺었습니다.

시흥시는 정부의 자원재활용 및 신재생에너지 확대 정책에 동참하고 자주재원을 확보하기 위해 이 사업을 추진해왓었으며, 지난 07월12일에는 KG ETS를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한 뒤, 세부 계약조건 조율을 거쳐 이날 본 협약을 체결했습니다.

KG ETS는 소각열 발전을 통해 얻는 전력을 전력거래소에 공급하는 한편, REC(신 재생에너지 의무발전 인증) 판매 및 민간기업에 스팀을 공급할 계획입니다.

KG ETS는 시흥시가 시화MTV ‘거북섬’에 조성할 예정인 동아시아 최대 해양레저복합단지에 에너지를 공급하게 되면 추가 매출도 올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.

이번 본 협약 체결을 계기로 KG ETS는 내년부터 향후 10년간 에너지사업부문의 신규 사업을 대대적으로 확대할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되었으며,

이번 사업을 통해 자원재활용과 신 재생에너지를 확대보급하고, 전력 및 스팀을 판매하여 시흥시 지역경제에 기여하고 석유대체효과와 온실가스 저감, 친환경 사업을 확대해 갈 것입니다.

 

<< 사진 >>


 <끝>